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약속
이룸컨설팅(주)가 함께합니다.

당사는 항상 최신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보센터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자료를 제공하여 당사의 비전과
업데이트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입찰이란?

홍보센터 입찰이란?

  • 전자입찰의 정의

  • 국가, 공공기관 등에서 물품을 조달하거나 용역 또는 공사의 입찰을 공고하고,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입찰 방식입니다. 전자입찰은 조달업체와 공공기관 간의 대면 접촉을 제거하여 투명성을 높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경제의 활성화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전자입찰 시장현황

  • 전자입찰 시장의 규모는 지난 22년도 시설공사 분야를 기준으로 약 76조 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2만 여개의 수요기관에서 매년 약 30만 개의 입찰공고를 발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하여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는 28만 5천 개로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전자입찰 서비스

  •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전자입찰공고를 수집하여 지역, 면허, 발주처별 건설사가 실제로 참여 가능한 공고를 안내하고, 낙찰을 받을 수 있도록 분석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 적격 심사 및 제한사항 확인     회원사 입찰 참가 가부 판단, 참여 가능 입찰 공고 분류 및 정리

    2. 개찰 결과 1순위 선정 시     적격 심사 통과 여부 확인 후 계약 전 제출 서류 준비

    3. 입찰에 대한 법령 및 심사 제도 파악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빠르게 대응하는 서비스 제공

    4. 공동도급     100억 이상 간이 종심제, 적격심사제, 타 지역 건 공동도급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