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약속
이룸컨설팅(주)가 함께합니다.

당사는 항상 최신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보센터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자료를 제공하여 당사의 비전과
업데이트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직무소개

홍보센터 직무소개

컨설팅 사업부

Q.이룸컨설팅의 컨설팅 사업부는 주로 어떤 직무를 수행하나요?
  • 입찰 전략 개발
    전자입찰 시스템의 특성과 동향을 분석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입찰 전략을 제시합니다. 입찰 대상, 가격 산정, 기술 요건 등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전자입찰 시스템의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는 입찰서 작성, 문서 관리, 보안 설정 등의 기능에 대한 지원이 포함됩니다.
  • 입찰 문서 작성 및 검토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입찰 문서를 작성하고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는 올바른 양식과 내용으로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수정 및 보완 사항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 경쟁 분석 및 정보 제공
    경쟁사의 동향과 입찰 정보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위치와 가격 산정 등에서 더 나은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입찰 절차 관리
    전자입찰 절차와 관련된 모든 단계에서 고객을 지원하며, 필요한 서류 작업, 기간 관리, 유효기간 연장 등에 대해 조언하고 도움을 줍니다.
Q.컨설팅 사업부 구성원들은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나요?
  • 전자입찰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숙련된 기술
  • 입찰 프로세스와 관련된 법규 및 규정의 이해
  • 커뮤니케이션과 협력 능력
  • 문서 작성 및 검토 능력
  • 분석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 고객 서비스 마인드와 세심함
Q.컨설팅 사업부로 입사 후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 전자입찰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 수습 기간 동안 학습한 교육을 토대로 실무 경험을 진행합니다.
  • 단계별 고객을 배정하여 실무 능력을 키워 나갑니다.

업무/마케팅부

Q.이룸컨설팅의 업무/마케팅부는 어떤 직무를 수행하나요?
  • 입찰 분석 컨설팅 고객 발굴 및 유치
    회사의 서비스 및 전문성을 소개하여 신규 고객 발굴 및 유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합니다.
  • 상담 및 입찰 분석 컨설팅 제안
    고객과의 전자입찰 상담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과 목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최적의 전자입찰 분석 솔루션 제시함을 목적으로 분석 컨설팅 약정을 제안합니다. 또한, 경영상태 및 실적 확인을 통해 실제 참여 가능 공고 및 공동수급 협정을 구성하여 안내합니다.
  • 계약 협상
    고객에게 전자입찰 분석 컨설팅을 제시하고, 계약 체결에 대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 관계 유지 및 관리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만족도 조사, 문제 해결 등으로 고객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유지합니다.
  • 시장 동향 분석 및 경쟁 대응
    시장 동향과 경쟁사 분석 등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동종업계 경쟁력 강화와 성장 방안 모색에 기여합니다.
Q.업무/마케팅부의 마케팅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전자입찰 컨설팅 회사는 자사의 서비스와 전문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한 마케팅과 함께 온라인 홍보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회사 내부에서만 업무를 하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방문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담당자의 판단으로 방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진행됩니다.

Q.방문 업무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방문 상담의 목적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업무 환경 및 입찰 프로세스 파악
  • 자사의 서비스와 전문성 소개
  •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에 대한 설명 및 해결 방안 제시

경영지원부

Q.이룸컨설팅의 경영지원부는 어떤 직무를 수행하나요?

경영지원은 기업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다양한 부서와 업무를 지원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이는 사무 지원, 인사 관리, 회계 및 재무, 시설 관리, 문서 작성 및 보관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합니다.

Q.경영지원팀 구성원들은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나요?

경영지원 직무에서는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합니다.

  • 커뮤니케이션과 협력 능력
  • 문제 해결과 분석적 사고 능력
  • 조직 및 계획력
  • 기술적 스킬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 우수한 시간 관리와 우선순위 설정 능력